이케아를 멀리해야 하는 소비자 유형 8가지
- 비지니스
- 2021. 4. 21.
이케아는 스웨덴의 가구 제조 기업으로 세계 29개국에 355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기업의 규모만큼이나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죠. 그러나, 모든 소비자가 이케아에서의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이번에는 이케아를 멀리해야 하는 소비자의 유형 8가지에 대해 다루어볼까 합니다.
참을성이 부족하다.
이케아는 빨리 들어갔다 빨리 나오는 곳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이케아 매장이 큰 규모를 자랑하죠. 또한, 이케아에는 전시장, 마켓플레이스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사람들로 붐비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케아에 방문하게 되면 일정 시간 이상을 매장에서 보낼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한다고 해요.
전통적인 가구만을 선호한다.
전통적인 인테리어만을 고집하는 사람에게는 이케아가 이상적인 쇼핑 장소가 아닐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는 이케아에는 전통적인 가구뿐만 아니라 화려하거나 펑키한 상품부터 실용적인 상품에 이르기까지 엄청나게 다양한 디자인의 상품들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전통적인 가구만을 추구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러한 디자인적 요소들에서 흥미를 느낄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엘리베이터가 없는 아파트에 거주한다.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에서는 크고 무거운 박스와 함께 배달되는 이케아 가구를 옮기기가 힘이 드는데요. 2층 혹은 3층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경우, 이케아 가구를 운반할 수 있을 수도 있으나, 더 높은 층에 거주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사람들을 고용하지 않고서는 가구를 움직이기가 힘이 든답니다.
결정 장애가 있다.
이케아에는 엄청나게 많은 선택지가 있는데요. 만일 우리가 소파나, 침대, 침구류 및 조명 등을 구매하려 한다면, 이케아에서 다양한 종류와 사이즈의 상품들을 찾을 수 있답니다. 물론, 몇몇 사람들에게 선택지가 많다는 것은 엄청난 장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으나, 두 가지 가운데 하나를 고르는 데도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지죠. 이들에게 다양한 옵션은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독특한 상품을 선호한다.
이케아의 강점은 수량에 있는데요. 예를 들어, 우리는 이케아에서 100개의 양초를 구매할 수 있고 필수품을 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케아는 앤틱숍이나 아트 갤러리가 아니기 때문에 독특한 물품을 구하기가 어렵다고 해요.
시간이 한정적이다.
시간이 한정된 사람의 경우, 조립식 가구를 배달하는 가게에서 쇼핑하는 것이 오히려 더 나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케아에서 쇼핑하게 될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소품이나 가구를 조립하는 데에도 장시간을 할애해야 할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핀터레스트 인테리어 사진에 중독되어 있다.
핀터레스트에 업로드된 실내장식이나 홈데코 사진에서 눈을 떼지 못하시는 분들은 이케아를 피하는 편이 좋은데요. 전문가에 의해 배치된 이케아의 스타일리쉬한 세트를 가정에서 재구성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하며, 매장에서 귀여워 보이는 소품을 사더라도 실제로 가정에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라고 합니다.
충동구매를 하는 경향이 있다.
많은 사람이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기 위해 이케아로 향하지만, 그들이 애초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일 여러분이 필수품을 구매하는 데 집중하지 못하는 성향을 가지셨다면 이케아에 가는 행위는 지양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는 계산대 근처의 마켓플레이스에서 카트 전체를 필요 없는 물품으로 채울 위험이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이번에는 이케아를 기피해야 할 소비자의 유형 8가지를 상세히 알아보았는데요. 해당 특징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이케아를 피하는 편이 더 이익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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