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저평가된 클래식 볼보카, 6~10위

볼보(Volvo)는 스웨덴의 자동차 제조업체로 94년의 역사를 자랑합니다. 해당 회사는 스포츠 쿠페에서 리무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량을 출시했으나, 과거 대중들 사이에서 안전하지만 지루하다는 평을 받아왔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볼보는 '안전성'을 추구하는 고객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해당 브랜드는 지루한 브랜드 이미지를 쇄신하기 위해 다양한 신기술 및 신기능을 시도해왔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 볼보의 인기는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으며, 현재까지도 주기적으로 신형 차를 출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해당 브랜드의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몇몇 클래식 볼보는 여전히 저평가받고 있어요. HC에서는 이와 관련해 여전히 저평가받는 클래식 볼보 10개를 선정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는 해당 순위에서 6~10위를 차지한 차종들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70

Credit: volvo.com

V70은 스릴 있게 운전을 즐길 수 있을 만한 모델은 아닙니다만, 저렴한 작업용 차량으로 사용하기에는 이만한 차종이 없습니다. V70은 30마일 정도는 가뿐히 달릴 수 있을 정도의 효율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몇천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고 해요. V70 차종은 대부분 전륜구동 방식이지만 후륜구동 모델 역시 제공되고 있어 울퉁불퉁한 도로에서도 놀라운 성능을 발휘할 수 있죠. 또한, 크로스컨트리 차종의 경우 높은 지상높이와 플라스틱 범퍼가 탑재되어 있어 생채기에 대해 크게 신경 쓰지 않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PV544

Credit: volvo.com

1958년에서 1966년 사이에 제작된 PV544는 PV444의 성공을 기반으로 제작된 차종입니다. 해당 차량은 주로 4.6L 또는 1.8L 인라인 4개를 탑재한 공장에서 제조되었습니다만, 현시점 차량 엔진을 대형 엔진으로 개조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해요. PV544의 핫로드 모델은 독일에서 텍사스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에 널리 퍼져있으며 해당 차량은 일반 차들과는 달리 올드스쿨 형태와 견고한 품질을 지니고 있어 이상적인 프로젝트 자동차를 설계하는 데 기반이 되었다고 하네요.

 

244DL

Credit: volco.com

볼보 200시리즈가 시장에서 거래되는 자동차 가운데 가장 안전한 모델로 선정되면서, 해당 기업은 안전한 차량을 제조한다는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일종의 이미지 전환점을 맞게 되었던 셈인데요. 244DL은 출시 당시 200시리즈의 7개 모델 가운데 하나였으며 실험적인 안전 기능이 탑재된 차량이었습니다. 1977년에 제작된 244DL 50번째 한정판은 볼보 50주년 기념 모델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블랙과 골드 트림 및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답니다.

 

P1800S

Credit: volvo.com

아이브 고든이 생전 소유하고 있던 P1800S는 1960년대 이후로 300만 이상의 주행거리를 기록한 자동차입니다. 이는 세계 최대 기록이기도 하죠. 고든의 사망 이후, 이 차량은 볼보 박물관으로 보내졌는데요. P1800S는 당장 도로에서 주행할 수 있을 만한 상태로 보일 뿐 아니라 아름다운 디자인을 뽐내고 있답니다. 이 차량은 볼보 스포츠 쿠페에 가장 근접한 모델이기도 하며, 훌륭한 외관과 신뢰성을 가지고 있어 볼보 팬들 사이에서 종종 가장 수집하고 싶은 차로 꼽히기도 합니다. 해당 모델의 경우, 훌륭한 명성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었으며 현재 이 차량은 25만 달러에서 50만 달러 사이에 거래되고 있다고 해요.

264TE

Credit: volvo.com

264TE는 스웨덴 브랜드에서 출시된 모델 가운데 가장 특별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가지기로 유명합니다. 해당 차종은 전설적인 디자인 하우스 Berton과의 협업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모델은 표준 모델에 70cm가량을 추가한 형태이며 "이그제큐티브" 버전으로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차종은 출시 당시 동독 공산당 내 지배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기 때문에, 당시 지도자층이 많이 살고 있던 도시에서 '볼보그라드'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했으나, 베를린 장벽이 무너졌을 당시에 이 자동차가 공산당 부패의 상징으로 여겨지기 시작하면서 그 인기가 급하락했다고 해요. 이 때문에, 오늘날 264TE를 찾기는 힘들지만, 남아있는 차량의 경우 종종 과거를 재현하기 위해 공산주의 시대의 깃발과 함께 복원되고는 한답니다.


이번에는 HC에서 선정한 저평가된 클래식 볼보카 10선 가운데 6~10위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해당 순위의 1~10위를 차지한 차종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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