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저평가된 클래식 볼보카, 1~5위

지난 편에서는 현재까지도 저평가받고 있는 볼보카 6위~10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편에서는 해당 순위에서 1위~5위를 차지한 볼보카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300 시리즈

Credit: volvo.com

볼보 300시리즈는 실제로 네덜란드 트럭 제조업체 DAF에서 제작된 모델입니다. DAF는 당시 승용차 부서를 신설했으나 시장에 자동차를 출시할 자금이 필요해 볼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었죠. 그 결과 300시리즈가 시장에 출시되게 되었으나, 이 시리즈는 출시 당시 볼보에서 제작된 차종이 아니라는 이유로 볼보 팬들의 외면을 받은 바 있죠. 그로부터 몇 년 후, 볼보 300시리즈의 인기도는 점점 상승해 유럽 전역에서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게 되었으나, 볼보는 이후 그 어떤 업체와도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지 않았다고 해요. 300 시리즈는 볼보에서 출시된 모델 중 가장 잘 알려지지 않은 차종이며 구하기가 힘들어 희소성 있는 모델이랍니다. 

 

아마존 122

Credit: volvo.com

아마존 모델은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카이며 최근 레스토모드를 선호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해요. 레스토모드란 차를 복원하는 과정에서 현대적인 부품들을 활용함으로써 전력, 신뢰성 및 내구성을 증가시키는 행위를 뜻하는데요. 아마존 122의 경우, 엔진이 현대식 볼보 S80 T6로 교체되었으며 해당 차종의 마력추출은 788이라고 합니다. 이 모델은 아마존 모델의 훌륭한 요소만을 흡수한 인상적인 빌드라는 평을 듣고 있어요. 

 

480

Credit: volvo.com

1980년대 볼보는 많은 소비자 사이에서 지루하기 짝이 없는 자동차 브랜드로 여겨져 왔습니다. 해당 기업은 P1800이나 262와 같은 스포츠 모델의 생산을 중단하고 승용차를 계속 제조하기로 했죠. 볼보는 480에 스포티한 해치백 디자인과 미래 지향적인 모습을 투영해 브랜드의 이미지 변화를 꾀했는데요. 이 때문에 볼보는 480에 팝업 헤드라이트와 대시에 내장된 트립 컴퓨터를 내보내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게 되었죠. 그러나, 볼보의 노력에 비해 480의 판매 실적은 그리 좋지 못하였으며 오늘날 해당 모델은 단돈 몇천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고 해요.

 

242 터보 에볼루션

Credit: volvo.com

242 터보 에볼루션 모델은 단 505대만 한정적으로 제작된 아주 희귀한 모델입니다. 이 차종은 볼보카 투어링카 챔피언십에서 경주하기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졌으며 A조 경주차의 경우 시대를 상징하는 관광차가 되었다고 해요. 대부분의 242 터보는 추가 전력을 위해 맞춤 제작되었기 때문에 오리지널 버전의 재고는 찾기 어려우며 잔존하는 차량 대부분이 이제는 개인 소장품의 용도로 보관되고 있어 볼보 팬들이 이 차량을 보게 될 가능성은 희박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242 터보 에볼루션은 포자 레이싱 게임 시리즈에 포함되어 있어 볼보 팬들은 원격으로 이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850R

Credit: volvo.com

850R은 최근에서야 겨우 인정받기 시작한 보석 같은 차종이랍니다. 850R은 경쟁 차종보다 빠른 속도 및 훌륭한 실용성으로 유명한데요. 이 차종의 마력추출은 약 250이며 해당 모델은 6.5초 이내에 0에서 60마일까지 주행할 수 있다고 해요. 물론 해당 모델의 자체 속도가 느린 편은 아니지만, 많은 소유주가 두 배 이상의 마력추출을 위해 자동차를 개조했다고 합니다. 850R의 대부분은 여전히 저렴한 가격에 거래되며, 종종 미국으로 수입되기도 한답니다. 해당 차종은 몇 년 동안 자동차 팬들 사이에서 선호되는 차종이었으며 가격도 점점 상승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곧 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편에서는 저평가된 클래식 볼보 1위~5위에 대해 상세히 다루어 보았는데요. 해당 순위에 포함된 클래식 볼보카들이 제 가치를 인정받는 날이 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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